Level 28에서 가져온 키 값을 복사해서 bandit29에 접속해 보자.
힌트를 보면 전에 문제하고 똑같은 힌트를 준다.
똑같이 임시 디렉터리에다가 git clone 받을 준비를 하자
(생략)
README.md 파일을 읽어보니 'username'은 있지만 password는 없는 걸로 보인다.
in production이라고 하는 걸 보니 다른 저장소가 있는지 확인해 보자.
git log를 해도 딱히 힌트는 없다.
git branch 명령어에서 -a 옵션을 주었다.
git branch -a : 현재 저장소에 있는 모든 브랜치 목록을 표시함
이러면 현재 내가 어디 Branch에 있는지 알 수 있다 현재는 Masster Branch 에 있는 걸로 확인할 수 있다.
branch에 대한 설명을 하자면 코드의 분기를 나타내는 개념이라고 말할 수 있다.
나도 이 소리만 듣고 무슨 소리인지 몰랐다
쉽게 설명하자면 코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작업을 하려면 여러 가지 백업파일 같은 느낌(?)으로 같은 코드를 여러 가지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맞나?)
예를 들어 버그수정이나 새로운 기능을 만들려고 테스트를 하는데 그 순간에 메인 코드가 죽어버리면 얼마나 코드를 되돌려야 할지 모르는 순간이 온다고 하면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 Branch를 쓴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게임의 테스트서버와 본서버라고 생각하면 될 거 같다.
지금 내가 있는 branch는 master branch이다 이곳은 아무래도 새로운 것보다는 안정적인 코드가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dev branch (개발브렌치)로 한번 들어가 보자.
branch 전환을 위해서는 git checkout라는 명령어를 쓴다고 한다.
git checkout [브랜치이름] : 특정 브랜치로 전환함
다시 git branch -a를 써서 확인해 보면 origin/dev라는 branch로 전환되었다.
그래서 확인한 결과 bandit30의 패스워드를 확보할 수 있었다.
bandit30 접속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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